MY MENU

주변관광지

제목

래프팅(승용차 이용 20분 거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1.26
첨부파일0
추천수
1
조회수
4012
내용


 

 

래프팅은 뗏목을 탄다는 의미로, 원시시대부터 생존의 수단으로 쓰이다가 레포츠로 발전했습니다.

2차대전 후 고무보트가 보급되고 미국 등에서 운송수단의 하나로 발전하였고, 국내에는 90년대부터 레포츠로 자리를 잡아 매년 수많은 탐방객들이 래프팅을 즐기고 있습니다.
고무로 만든 배를 타고 급류와 여울을 헤쳐 나가는 동안 함께 탄 사람들끼리 서로 끈끈한 유대감과 모험심을 느낄 수 있는 매력 만점의 수상 레포츠로 즐기는 사람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 조양강 래프팅 : 정선을 가로지르는 조양강을 타고 내려가는 조양강 래프팅은 잔잔한 여울과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코스입니다. 급한 물살이 없어 노약자와 초심자가 타기에 알맞은 코스지만, 장마가 진 다음에는 3~4곳에 다소 위험한 포인트도 있습니다. 잔잔한 지역이라도 래프팅을 즐기려면 구명복(슈트), 안전모를 꼭 착용하고, 30분이상 사전교육을 받으셔야 됩니다.

- 동강 래프팅 : 신동읍 제장마을에서 출발하는 래프팅 구간은 미국의 그랜드캐년, 중국의 계림과 비교할 만한 사행천의 대표적인 지형으로 파랑새절벽, 하늘벽, 문자봉 등의 빼어난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어름치, 쉬리 등 1급수에 서식하는 물고기도 볼 수 있습니다. 조교들이 준비하는 기차놀이, 바이킹, 조별랠리 등은 래프팅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 래프팅 안전수칙1
래프팅을 즐기려면 우선 흐름이 완만한 강이나 호수에서 급류타기에 필요한 기술이나 감각, 안전수칙 등을 익혀야 합니다. 먼저, 노를 젓는 방법을 배우는데, 래프팅은 여럿이 함께 타는 것이기에 리더의 지시에 따라 좌우측 팀원들이 일치된 동작으로 노를 저으며 급류타는 방법, 좌우로 회전하는 방법, 바위 등의 충돌 시 대처하는 방법 등을 배웁니다. (수상안전요원이 직접교육합니다.)
나아가, 물에 빠진 팀원을 구조하는 방법, 자신이 물에 빠져서 급류를 따라 내려갈 때의 대처방법 등을 익히면 이제 래프팅을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됩니다. 래프팅을 할 수 있게 되면 다양한 방법으로 래프팅을 하면서 스릴과 스피드, 모험과 탐험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 래프팅 안전수칙2
탑승객 전원은 래프팅 출발부터 도착시까지 안전보호장구(헬멧, 라이프자켓 등)를 절대 벗지 않는다.
음주자나 정신지체자, 임산부, 금치산자 또는 심장질환으로 진료를 받은 자는 탑승할 수 없다.
만 6세 미만자는 탑승해서는 않된다.(단 보호자 동반시 제외)
정원(8명~10명~12명)외 탑승을 하지 않는다.
보트에 일체의 음식물이나 주류등을 반입하지 않는다.
최근 6개월이내에 병·의원 진료를 받은 사람이 업체(가이드)에 알리지 않고 래프팅 보트에 탑승하고 일어난 사고에 대해 래프팅업체에서는 책임을 지지않는다.
래프팅 이용 1시간전에는 일체의 음식물 섭취를 금한다.
보트 승선 후 안전요원의 지시에 불응하고 일어난 안전사고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이 없다.
래프팅보트 승선후에는 일체의 개인행동을 하지 않는다.

주의사항
래프팅은 수상레포츠이므로 물에 젖어도 적절히 체온을 유지할수있는 복장이 좋습니다.
여름햇살이 따갑죠? 반바지 반팔보다는 얇은 긴바지 긴팔을 권합니다. 신발은 샌들이나 운동화가 편하며, 수건, 모자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또한, 래프팅을 즐기시는 동안 소나기를 만나시면 또다른 즐거움과 운치를 맛보실수 있습니다.

- 복장
보트가 급류를 통과하면서 옷이 물에 100% 젖게 되므로 반드시 갈아입을 여벌의 옷과 여벌 신발을 준비하여 야 한다. 특히 의류는 물에 젖을 경우에 대비하여 면직물 보다는 가벼운 나일론 계통이 좋으며, 비 나 바람이 많은 날은 방수가 되는 가벼운 등산복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긴팔과 긴 바지가 좋다(추위와 햇볓 차단효과) * 여벌옷(속옷포함)+ 여벌신발 + 끈달린샌들 + 선크림 + 젖은옷 담을 비닐팩 +안경끈
- 신발
신발은 통풍이 잘되면서 잘 벗겨지지 않아야 한다. 일부 여성 래프터들을 보면 하이힐을 신고 보트를 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경우 보트가 파손될 우려가 있으며 본인의 신발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맨발로 탄다고 우기는 사람도 있는데 바위가 있어 상당히 위험하다.
- 악세사리
안경 및 선그라스는 미끄러져 물에 빠지기 쉬우므로 안경줄을 착용하는 것이 좋고 목걸이와 귀걸이는 되도록 착용하지 않도록 한다. 핸드폰,지갑,열쇠,반지,목걸이,귀걸이,팔찌,카메라,담배,음식물 등은 사전에 맡긴다.
전기제품 : 캠코더,카메라,카세트등 전기 제품은 보트 탑승시 반드시 가지고 타지 않는것이 좋다. 부득이한 경우 방수빽을 미리준비하여 허락을 득한후 이용한다.

1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