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주변관광지

제목

정선5일장(승용차이용 10분 거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1.26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4238
내용



 

매월 2, 7, 12, 17, 22, 27일에 열리는 정선 아리랑 시장은 도시에서 찾아볼 수 없는 여러가지 재미와 정겨움을 맛 볼수 있는 재래 장터이며, 시골에서 나는 농산물과 공예품, 먹거리를 바구니에 담아 팔고 있는 할머니 난전 상인을 볼 수 있는 시골 장입니다.

1) 정선 아리랑시장(정선5일장) : 매월2, 7, 12, 17, 22, 27일 (매월 2/7일 장날)
2) 주말장 운영 : 매주 토요일

정선 아리랑 시장 난전 쇼핑
봄날 :달래, 냉이, 씀바귀, 황기, 곰취, 참나물, 드릅 등 무공해 산나물이 좋으며, 각종 산채 음식을 통해 봄을 물씬 느낄수 있습니다. 여름 :다이어트에 그만인 올챙이국수, 찰옥수수, 황기백숙 등을 맛보고 영지버섯, 마늘, 메밀쌀 등이 좋습니다. 가을 :산초, 신배(돌배), 고추, 황기, 더덕, 골뱅이, 감자, 머루, 다래등 싱싱한 여러 가을걷이들을 접할수 있습니다. 겨울 :따뜻한 감자떡, 옛날찐빵, 민물고기매운탕, 수수노치, 전병, 메밀 부치기와 함께하는 옥수수술은 추운 날씨에 입맛을 돋우기에 제격입니다.

정선 아리랑 시장 음식기행
토속음식 : 곤드레밥, 콧등치기, 황기백숙, 올챙이묵, 산채정식 등 ㆍ 곤드레밥 : 곤드레나물을 넣어 지은 밥으로 간장, 고추장, 된장등으로 비벼먹는 건강식임. ㆍ 콧등치기 : 메밀국수로 여름에는 시원하게 먹어 메밀의 특성상 국수가 딱딱하게 되어 콧등을 친다하여 콧등치기라 불리며, 겨울에는 따뜻하게 먹어 느름국이라 불림. ㆍ 황기백숙 : 정선의 주 특산물인 황기를 넣어 끓인 백숙임. ㆍ 올챙이묵 : 옥수수로 만들며 모양이 올챙이 같다하여 지여진 이름임. ㆍ 산채정식 : 정선에서 나는 갖가지 산나물을 맛 보실 수 있음. 먹을 수 있는 곳 : 장터내 먹자골목 및 난점 음식점, 정선읍내 음식점

 

0
1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